전기온열뜸질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아메리칸빠스뜨 조회 18회 작성일 2021-01-15 19:33:19 댓글 0

본문

너무 뜨거운 전기 찜질기...7종 '화상 위험' / YTN (Yes! Top News)

[앵커]
전기 찜질기는 노약자나 몸이 불편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전기 찜질기 가운데 7종이 안전기준에 부적합해 화상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원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전기 찜질기들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9종의 전기 찜질기 품질을 시험 평가한 결과 7종이 안전기준에 부적합해 화상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충전 후 2~3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축열형의 경우 미래메디쿠스의 히트미 축열 온돌 뜸질기, 하이웰코리아의 황제 원적외선 세라믹 찜질기 등 4종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들 4종은 표면 최고 온도가 기준 온도인 섭씨 85도를 초과했습니다.

특히 미래메디쿠스의 전기 찜질기는 표면 최고 온도가 섭씨 백 도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전기 콘센트에 꽂아 사용하는 일반형 전기 찜질기 가운데는 제스파의 홍삼 비타 아로마 찜질기 등 3종이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 3종은 표면 최고 온도가 2시간 연속 사용 후 섭씨 50도 이하를 유지해야 한다는 기준을 초과해 화상을 초래할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종철 / 한국소비자원 전기전자팀장 : 기준에 부적합한 7개 제품에 대해서는 시정조치를 권고하였고 해당 업체에서는 우리 원 권고를 수용하여서 자발적으로 기 판매된 제품에 대해서는 환급이나 교환 등의 조치 계획을 알려왔습니다.]

전기 찜질기와 관련해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124건의 상담 사례 중 화상이 53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최재은 / 고대 안암병원 피부과 의사 : 취침 전에는 반드시 온열 기구 온도를 낮추거나 타이머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요 피부에 직접 닿게 하지 않는 것이 좋고 특히 음주 후에 잘 때나 고령자나 어린이들이 잘 때는 온도 변화에 둔감해지기 때문에 특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기 찜질기와 관련한 이번 조사의 세부 사항은 스마트컨슈머(www.smartconsumer.go.kr)나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www.ciss.g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YTN 김원배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2_20170123154344269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전기찜질기 효과 - 전기찜질팩 휴대용 충전기로 어디서든 사용가능

#전기찜질기 #전기찜질팩 #전기찜질기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찜질기 제품을 소개하려고 해요
전기찜질기 사용법과 어디에 효과가 있는지 영상을 봐주세요
오늘도 긍정적으로 파이팅 하시고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시청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user/jy23022?...

긍정남자 구독하기 클릭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주세요^^

문의 - 945rokmcpjy@naver.com


영상제작 - 긍정남자

100℃ 까지 올라가는 전기찜질기…'화상주의보' / 연합뉴스TV (Yonhapnews TV)

100℃ 까지 올라가는 전기찜질기…'화상주의보'

[앵커]

전기 찜질기 일부 제품이 사용 중 화상 우려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전원을 켜자 표면온도가 최고 100℃ 까지 올라가 기준에 부적합했습니다.

해당업체는 이 제품의 판매를 중단하고 판매한 제품은 교환 또는 환불해주기로 했습니다.

홍정원 기자입니다.

[기자]

시중에 판매 중인 전기 찜질기들입니다.

저리거나 쑤신 곳을 찜질할 때 잠시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보온용으로도 많이 씁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판매 중인 전기 찜질기 중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9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 검사를 해봤습니다.

다행히 전기적 안전성, 기계적 강도, 소비전력에선 시험 대상 제품 모두 이상이 없었습니다.

문제는 표면 온도 안전성, 표면온도 안전성 시험은 화상 위험성을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현행법상 축열형과 일반형 제품 모두 표면 최고온도가 85℃를 넘어서는 안됩니다.

축열형은 10분 정도 충전해 2~3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일반형은 전원을 연결해 계속 쓰는 제품을 말합니다.

전원을 켜자 일부 축열형 제품의 표면 온도가 최고 100℃ 까지 치솟았습니다.

100℃에는 못 미쳤지만 90℃를 넘는 제품도 3개나 더 있었습니다.

일반형 제품의 경우 충전 후 2시간을 연속해서 사용하면 표면온도가 50℃ 아래로 떨어져야 하지만 4개 제품이 이 기준에 부적합했습니다.

[양종철 / 한국소비자원 시험검사국 전기전자팀장] "표면온도 기준에 부적합한 제품에 대해서는 시정조치를 권고했고…"

시정권고를 받은 업체들은 해당 제품의 판매를 중단하고 이미 판매된 제품에 대해서는 환불이나 교환해주기로 했습니다.

연합뉴스TV 홍정원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http://www.yonhapnewstv.co.kr/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 https://goo.gl/VuCJMi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전기찜질기

... 

#전기온열뜸질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6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arko-yearbook.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